2011. 7. 21. 03:10

Wii Game Manger를 이용하여 하드에 게임넣기


▶▶▶▶공지사항◀◀◀◀
스위치 커펌 비용 알아보기
스위치 게임 리스트
3DS 커펌 비용 알아보기

문의사항은 전화로 주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토요일 정상영업합니다.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늦은 시간도 상관 없으니 010-6271-9897 로 전화문의 주세요.



 


WBFS manger가 아닌 Wii Game Manger(WGM)를 이용하여 위용 하드디스크에 게임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BFS Manager와 Wii Game Manger(WGM)의 가장 큰차이는 확장자가 iso 파일이 아닌 wbfs 파일일때도 변환없이 바로 WBFS 파티션의 하드에 게임을 넣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WGM을 다운받아 바탕화면에 다운받아 압축을 풉니다.

별도의 설치과정없이 바탕화면에 저장하는 것만으로도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Wii Game Manger.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처음 실행시 설정파일을 만든다는 메세지가 나오고, 실행된 화면


일단, wii 전용 하드를 PC에 연결한후 게임이 담긴 파티션을 불러옵니다. (파티션의 드라이브 명은 각 PC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포멧이 되어 있지 않다고 나타나는 드라이브가 wii 전용 WBFS파티션입니다)


상단의 메뉴에서 Open 을 누른후, Open WBFS Partition (List B)를 눌러서 List B에 wii전용 하디디스크의 파티션을 불러 옵니다.

wii 전용 WBFS 드라이브의 드라이브 명을 선택한후 OK를 눌러줍니다.
각 PC에 따라 드라이브명이 다르게 나타날수 있습니다. 예제에서는 Z를 선택했습니다.


새로운 게임을 넣을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Space Remaning의 공간이 충분한지 체크해 봅니다.

새로 설치할 공간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지우고자 하는 게임에 마우스를 놓고 우클릭하여 Delete선택하여 게임을 삭제합니다.

다시 Open 메뉴를 눌러 Open .iso file(list A)또는 Open .wbfs file(list A)를 선택하여, 확장자 wbfs 또는 iso 파일을 불러오기 합니다.
해당게임의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해 줍니다.


예제에서는 Wii party. wbfs 파일을 불러왔습니다.

이제 해당 파일을 wii 전용하드인 WBFS 드라이브로 복사해야 겠죠??

새로 추가 하고자 하는 게임에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고, Add file(s) to WBFS Partition을 선택해 줍니다.


또 WBFS 파티션 선택화면이 나왔습니다.
WBFS 파티션을 선택해 줍니다.

복사는 몇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상 게임추가하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