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9. 15. 05:57

Grub4Dos 에러 대처법 : Grub 삭제하기 MBR 복구


▶▶▶▶공지사항◀◀◀◀
스위치 커펌 비용 알아보기
스위치 게임 리스트
3DS 커펌 비용 알아보기

문의사항은 전화로 주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토요일 정상영업합니다.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늦은 시간도 상관 없으니 010-6271-9897 로 전화문의 주세요.



 

원래 그럽은 윈도우 기반이나 다른 운영체제가 MBR에 부팅정보를 쓰게되면 자동으로 삭제가 된다.

하지만, 간혹 원인미상의 이유로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GRLDR을 찾을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부팅이 안되는 경우에 해당한다.

이경우 로우포멧을 해서 MBR을 초기화 해도 되겠지만, 간단히 이용가능한 유틸리티가 있어 사용법을 안내한다.

복구콘솔을 이용한 복구도 가능하지만, 현재 부팅이 안되는 상황이니 만큼, 커맨드 창에서 실행가능한 복구툴을 이용해 보자.


일단 문제가 있는 하드디스크를 다른 컴퓨터에 외장하드나 젠더등으로 연결하거나, 현재 하드에 PE등으로 부팅해 주어야 한다.


내 컴퓨터 마우스 우클릭 >> 관리 >> 디스크 관리
Grub 에 문제가 있는 하드디스크의 번호를 확인한다.

이제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 압축해제 한다.


C 드라이브나 D드라이브등 도스 커맨드 모드 에서 접근 하기 쉬운 곳에 압축해제한 폴더를 복사해 준다.
(강좌의 경우 D에 복사해 주었다.)

시작 >> 실행 >> CMD 를 입력후 엔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처럼 해당 실행파일이 있는 경로로 이동한 후

MbrFix /drive 1 fixmbr 라고 입력해준다...(여기서  1은 해당 디스크의 번호다. 주의 해서 하자)  

도스 창을 닫으면 MBR 고치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