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8. 19. 13:48

SX OS Core, Lite 커펌대행시 체크 해야 할 사항.


▶▶▶▶공지사항◀◀◀◀
스위치 커펌 비용 알아보기
스위치 게임 리스트
3DS 커펌 비용 알아보기

문의사항은 전화로 주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토요일 정상영업합니다.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늦은 시간도 상관 없으니 010-6271-9897 로 전화문의 주세요.



 

최근에 커펌을 대행하시는 분들중에 납땜 작업을 제대로 하지 않거나, 작업중 실수로 인해서 일부 기능이 상실되는 문제등이 심심찮게 발생하고 있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특정업체를 지칭해서 말씀드리기는 그렇고, 기본적으로 체크 하셨으면 하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SX OS Core 칩은 부착하지만, Lite 작업은 하지 않는 업체.

신형의 스위치와 라이트 제품의 커펌은 작업 난이도에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라이트의 경우 몇군데 더 작은 포인트에 납땜을 하여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좀 더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일부 업체는 비용을 더 받거나, 아예 작업을 하지 않는 업체도 있습니다.
라이트는 작업하지 않는 다는 업체는 거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낮은 신형스위치만 작업 가능하고 라이트는 작업하지 않는 작업능력의 업체라면 신형 스위치의 작업도 깔끔하게 잘 된다는 보증하기는 어렵지 않나 생각합니다.  신형이든 라이트든 납땜및 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입장에서는 큰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신형과 라이트 모두 동일한 비용에 작업하고 있습니다.

 

2. 작업후에 일부 기능이 작동되지 않는 다고 하는 업체.

일부업체의 작업물에서 볼륨이 작동되지 않는 문제가 고질적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증상은 잘못된 작업방법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문제이고, 발생하면 안되는 고장입니다.

3. 본인이 작업한 작업물을 제공하지 않는 업체.

똑같은 납땜이라고 생각되어도 납땜 수준에 따라서 오작동등의 문제가 발생할수있습니다.
남땜에서 제일 문제가 되는 것이 냉납현상으로 인한 문제인데요. 전문작업자가 아닌경우에 많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냉납은 적정하지 않은 온도에서 납땜이 되면서 납용접부에 미세한 크랙이 발생하는 것으로 오작동의 원인이 됩니다.
작업부위의 세척도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 그게 중요하냐고 말하는 분이 있으신데, 작업부위 세척 또한 아주 중요합니다. 시일이 지난후 납부위가 산화되면 산화물이 떨어져 나가서 회로에서 쇼트를 발생시켜서 각종 고장을 일으킵니다.

냉납과 플럭스 미제거 등은 당장은 별 증상이 없이 괜찮을수 있지만 시일이 지나면 무조건 문제가 발생합니다.
혹시나 다른곳에 작업을 의뢰하시더라도 본인이 작업한 작업 결과물을 미리 보여달라고 하셔서 납땜 상태와 세척상태등을  확인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작업한 작업물의 사진이며, 제 사이트에 링크된 동영상 작업물 또한 제가 직접 작업한 영상입니다.

SX OS Core

 

 

SX OS L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