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9. 15. 04:38

CD 없이 USB 로 타블렛 설치하기


▶▶▶▶공지사항◀◀◀◀
스위치 커펌 비용 알아보기
스위치 게임 리스트
3DS 커펌 비용 알아보기

문의사항은 전화로 주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토요일 정상영업합니다.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늦은 시간도 상관 없으니 010-6271-9897 로 전화문의 주세요.



 

강좌 머릿말

Tablet 특성상 기본적으로 CD-Rom을 내장하고 있는 제품은 아주 드물다.
CD-ROM 같은 디바이스 장치들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는 설치를 어렵지 않게 진행 할 수가 있겠지만, 시디롬이 없는 사용자는 어떻게 설치해야 할까?
CD-Rom 없이 일반 Windows XP를 설치하는 강좌는 많이 있지만, Tablet Edition 설치법에 관한 강좌는 찾기가 쉽지 않다.
ODD 없이 OS를 설치하는 것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Tabet Edition 을 설치하는 것 또한 어렵지 않게 할수 있겠지만,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본 강좌를 만들었다.

본인의 타블렛에 Windows XP Tablet Edition 설치시디가 PC 제조사로부터 제공되었다면 좋겠지만, 제공되지 않았다면 공유사이트나, 다운로드 사이트를 통해 다운받아야 한다.
Tablet Editon은 타블렛 제품을 제조하는 제조사에만 제공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루트로 구매가 불가능하다.

일부 사용자는 일반 windows XP PRO 버젼을 설치완료 한후 타블렛에 필요한 필수 파일을 다운받아 패치해서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 방법은 왠지 정상적인 설치가 아니라 좀 찝찝한 기분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처음부터 Tablet Edition 으로 설치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Tablet Edition 은 Windows XP PRO - VOL 버젼 SP2 이상이 적용된 시디에 타블렛 설치파일이 있는 두번째 시디로 설치가 가능하다.
Windows XP PRO 설치시에 제품키에 따라 설치되는 파일이 달라진다.  타블렛 에디션 뿐만 아니라 미디어센터 에디션 또한 windows xp pro 를 기반으로 설치한다.
다만 주의 할점은 XP PRO 설치 시디가 튜닝이 된 버젼일 경우 설치시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순정 상태의 Windows XP PRO SP2 이상을 이용하자.

설치 시디를 공유사이트 등을 통해 다운받았을 경우 두장의 설치시디를 함께 다운받는 것이 아무래도 안전하겠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자.


준비물

1. 설치시디
   Windows XP PRO(VOL) SP2 이상 (SP2 추천)
   Windows XP Tablet PC Edition 2005 CD2

2. WinPE 가능한 USB 메모리 (파일 복사 공간등을 고려하여 1기가 이상)
   Winpe 제작법은 이전 강좌를 참조:    전체 강좌 중 WinPE만을 제작할 경우, 1,2,5 강좌를 참조하자.
    
     USB 통합복구툴 : USB로 XP,2000,VISTA설치(1/6) : 설치개요, 초기준비
     USB 통합복구툴 : USB로 XP,2000,VISTA설치(2/6) : WinPe 만들기
     USB 통합복구툴 : USB로 XP,2000,VISTA설치(5/6) : Grub 메뉴 멀티설정

Windows XP PRO 버젼의 시디 내에 있는 파일을 모두 복사하고 USB 메모리에 CD1 이라는 폴더를 만들어 붙여넣기 해둔다.
Windows XP tablet CD2에 있는 CMPNENTS 폴더를 통째로 복사하고 USB 메모리에 CD2라는 폴더를 만덜어 붙여넣기 해준다.
용량등의 문제로 옮기는 것이 어렵다면, PE 부팅후 네트워크 공유를 이용하여 복사하여도 된다.

===============================================================================

1. 하드 파티션과 파일복사

타블렛 PC에 WINPE가 들어있는 USB 메모리를 설치하고 USB를 우선 순위로 하여 WinPE를 부팅하자.
우선 순위 설정은 바이오스에서 설정가능하다. (더 궁금한 점은 네이버등 지식검색)

바탕화면 내 컴퓨터에 마우스 우클릭>> 관리 >> 디스크관리를 선택한다.

Tablet에 설치된 하드 디스크가 보일것이다.

기존 파티션을 삭제하거나 추가해서 두개의 파티션을 만들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번째 파티션은 OS가 설치될 파티션 이다. 원하는 만큼 설정해 주자.
설정은 주 파티션 , Fat32 또는 NTFS, 빠른 포멧으로 포멧후 해당 파티션에 마우스 우클릭하여 활성화 표시를 해준다.

두번째 파티션은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복사할 공간이다. XP 설치완료후 삭제 가능한 공간이니 1기가 이상으로 설정해 주자.
설정은 주 파티션 , Fat32 또는 NTFS, 빠른 포멧으로 포멧

위의 사진과 같이 파티션이 설정되었다.

첫번째 드라이브 명과 두번째 드라이브 명을 기억해 두자.

이제 Tablet 하드의 두번째 파티션에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복사해 보자.
복사할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WinXP PRO 시디의 내용을 모두 복사하여 타블렛의 두번째 파티션에 붙여넣는다. (이미지 파일일 경우 데몬이나
2. winxp tablet CD2의 CMPNENTS 폴더를 복사하여 타블렛의 두번째 파티션에 붙여넣는다.

USB메모리가 용량이 부족하여 모든 파일을 복사 할수 없다면, 타블렛에 PE로 부팅후 USB를 제거한 후 삭제하고 usb메모리에 파일을 복사하여 이동하여도 된다.

****** WinPE는 부팅에 필요한 파일을 램디스크에 올려두고 쓰기 때문에 부팅이 완료한 후에는 USB메모리등을 제거하여도 이상없이 작동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사를 하고 나니 이와 같은 모양이 되었다.
winxp PRO 버젼의 차이에 따라 조금씩 다를수도 있다.


시작 >> 실행을 눌러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해준다. 단, 주의할 것은 하드의 두번째 파티션에 해당하는 부분을 고쳐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위와 같은 설정이다. 그래도 필히 확인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윈도우 설치 화면이다. 그냥 설치 안내에 따라 다음을 눌러주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디키를 입력 해 준다. 꼭 타블렛 제품의 시디키를 입력해 주어야 한다.
일반 프로버젼의 제품키를 입력하게 되면, 일반 프로버젼이 설치되게 된다.
본인의 타블렛 하판에 있는 제품키를 입력해주자.
이제 설치 안내에 따라 적당히 진행해 준다. (무조건 다음을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 파일이 복사되는 중이다..설치가 완료되면 설치창이 닫힌다.
모든 창을 닫은 후 PE를 종료해 준다.


2. Windows XP Tablet Edition 설치시작

이제 PE메모리를 제거하고, 타블렛의 하드를 우선으로 하여 부팅해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기 설치 화면이 나왔다. 반갑지 않은가??
설치 안내에 따라 설치해 준다. 설치 될 드라이브는 당연히 C 드라이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설치파일을 복사한다. 복사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재부팅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짜잔...이제 설치하고 있는 중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 안내에 따라 그냥 설치 해 주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쪽의 그림같은 경로를 물어보는 창이 나옵니다.
앞부분을 이와 같이 바꿔주시면 됩니다. 하드의 두번째 파티션에 타블렛 설치시디를 복사했으므로 D 드라이브 겠죠?

그외 경로를 묻는 질문이 나온다면 적당히 D드라이브에 있는 폴더를 선택해 주면 된다.

설정이 완료되면 재부팅 된다.


3. WinXP Tablet 으로 부팅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안내 화면이 떳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펜입력기를 띄우서 입력을 해 봤습니다.

본인은 타블렛이 없습니다. 마우스로 글 쓰고 자동입력하니.....^^;;

타블렛의 지름신이 강림하십니다.